[게임리뷰]신작게임 데일리판타지 솔직리뷰(리세마라,등급표) :사탕중독: 곰셋의 일상공간

최상단

컨텐츠

[게임리뷰]신작게임 데일리판타지 솔직리뷰(리세마라,등급표)

게임
2018. 11. 28. 17:49

안녕하세요 곰셋입니다. 

거의 일주일만에 글을쓰고 있네요 하하하...

여러 일이있었으나 가장 컸던것은 연말이 다가올수록 게을러지기 시작한

본인 스스로가 분제가 아닐까 싶네요 ㅎㅎ

그래도 어제날짜로 신작게임이 나왔다고 해서 한번 플레이 해보고 게임리뷰를 하러 찾아왔습니다. 헌데.. 이 게임 광고하던거랑은 다른게임이네요.

그것 때문에 초기부터 이탈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았지만, 게임자체는 나름 깔끔하게 빠져서 저도 나름 재밌게 게임리뷰라는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게임리뷰 안하고 즐길정도로 컨텐츠가 다양한편의 게임이였습니다.

하지만 데일리판타지. 이 게임에는 장단점이 분명히 있어요.



[사진이 옆으로 퍼져있는 이유는 모바일로 데일리판타지 촬영한것을 pc에 맞게 리사이징했기때문입니다.]


데일리판타지 솔직리뷰 포인트1

광고와는 다른게임.


솔직히 전혀다르냐?라고 하면, "아니요"라고 대답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사전예약에서 보여주던 인게임화면 분명히 있어요. 


이 게임에는 작전이라는 컨텐츠와 모험이라는 2가지 컨텐츠가 있습니다.


작전컨텐츠는 방치형입니다

일반적인 방치형 게임과 비슷하지만, 환생이라던가 그런개념은 없어요,

스테이지가 있고, 스테이지로 넘어가기위한 조건(레벨/전투력)이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방치형게임의 컨텐츠이기때문에 게임이 꺼져있을때에도

해당스테이지까지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모험컨텐츠는 해당 작전컨텐츠를 어느정도 진행해서 레벨이 높아져야 진행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많이들 탈주하시는 경우가 있어요.

제가 봤을때는 이건 게임의 문제라기보다는 그 분들이 인내심이 부족하시네요.

여기서 보여지는 모습은 사전예약에서 봤었던 게임과는 약간 상이하기 때문에 그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모험컨텐츠는 어느정도 조건을 수용한다는 조건하에 자동클리어가 가능하지만, 사전예약에서 보여지던 그 게임입니다. 상당히 매력적으로 잘만들었어요.

플레이 할 때마다 맵구조가 바뀌고 기믹이라고 보기에는 약간 가볍고 찾기 쉬운것들이지만 숨겨져있는 요소들도 강하고 무엇보다 사냥을 제외한 부분을 플레이어가 직접 다뤄야합니다. 자동클리어는 순식간에 되지만, 모험을 들어가서 자동사냥이라는 개념이 없어요. 이 부분이 제가 생각하는 이 게임의 메리트입니다.

방치형게임에는 분명히 사용자가 만져야 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게임이라는것으로 볼 수 있는데, 이 게임은 반 방치형 + 유저의 수동게임이라는 2가지 요소를 반씩 섞어놓은점이 꽤 신선했습니다.



핵심

"하지만, 사전예약이나 게임인트로 부분의 데일리판타지라는 글 밑에 적혀있는

판타지 아이돌 RPG 데뷔 프로젝트..

뭐가 아이돌이고 데뷔인지 모르겠습니다. 게임의 시나리오나 세계관과 전혀다른 문구입니다. 사기광고같으니라고//"

-----------------------------------------


데일리판타지 솔직리뷰 포인트2

높은 요구사항


데일리판타지 이 게임 전투력 높이는거 과금없이 꽤나 힘들어요. 

보통 하루 정도 소요한다고 봤을때 무과금 유저들은 7000~10000 

잘올리시는분들의 경우에는 30레벨 기준으로 15000까지도 가능은 하신데,

현재하고 있는 요리이벤트라던가 데일리판타지 다음스테이지로 넘어가기위한 조건들이 꽤나

높게 잡혀있습니다. 그 부분때문에 초기 리세마라를 진행하는편이 맞는가 싶기도 할 정도로 말이죠... 하지만, 다음 차순에 다루겠지만, 리세마라의 효용성이나 속도가 그리 좋지 않기 때문에 안그래도 늦게 시작하면 차이가 벌어지는 방치형게임이 더 벌어지는일이 생기거나 재미가 줄어들게 될 수 있기에 저는 과감하게 패스.



데일리판타지 솔직리뷰 포인트3

리세마라의 효용성? 등급표는?


리세마라 솔직히 하면 좋아요. 게스트로그인까지 있어서 분명히 편하게 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계정레벨 15레벨이 되었을때 받는 10연뽑이 무조건 같은 결과가 나오기때문에 그 다음 연뽑을 모아야하는데 시간이 꽤 걸립니다.


첫 10연뽑에서 2성 뽑고 2번째에도 2성뽑은 상태로 게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운이좋아서 3성으로 시작하시는 분들이 부러울 따름..

리세마라는 게임에 대한 흥미가 사라지지 않을정도라면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인트2에서말한만큼 높은 요구사항/전투력요구치가있습니다.


데일리판타지등급표는 어그로 끈것처럼 제목이 나와버렸지만.. 아직 이 게임에 대해서 

정확한 분석이 진행되지 않았기때문에 등급표가 나오지 않았어요.

만약에 제가 3성을 2개정도 먹는다거나 다른분이 등급표를 작성한다고 한다면, 참고해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일리판타지 솔직리뷰 포인트4

번역기 돌린것 같은 해석


서버이름부터 알 수 있는 이 게임은 번역기로 게임을 만든것임에 틀림없습니다.

굉장히 어색한 대사라던가 컨텐츠명이 중국쪽에서 게임을 만든건가..

싶을정도로 허접합니다.

어,, 그것과는 별개로 이 게임이 중국산UI 짝퉁게임같다고 하는 앱스토어 리뷰를 봤어요. 

이런 오픈소스 중국UI면 중국이 게임시장 다 먹었을걸요...?



이 게임의 포인트로 살펴봐야할 부분은 이렇게 4가지였습니다.

게임 사전예약을 했는데, 문자가 오픈하고 하루뒤에 온다던가,

저녁에 온다던가 문자가 아예 오지 않았다던가, 그런 여러가지 이슈가 있긴했지만,

데일리판타지라는 게임성으로만 게임리뷰 해봤습니다.

제가 이렇게 좋은점 안좋은점 까발렸지만, 직접 한번 해보시고,

계속할만한게임인지, 쓰레기통에 던져버릴게임인지 판단하시면 될 듯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ㅣ:)


© 곰셋의 일상공간 · Powered by · Skin by Grace*

TOP